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했다. 그곳에서 우리가 원하는 플레이를 펼치는 것은 쉽지 않았다"고 전했다. 경기 전날까지

우루과이와 A매치를 갖는 방안도 추진됐으나 브라질이 거절했다. 이미 같은 남미 대륙인 아르헨티나와 경기하는 상황에서 우루과이를 상대하는 것은 큰 의미가 없었기 때문이다. 우루과이는 11월 15일, 헝가리를 상대로 원정 평가전을 치른다. 브라질전은 UAE 아부다비 중립지역에서 펼쳐진다. KFA는 아부다비에서 열리게 된 배경에





때와 스리랑카를 초청할 때 자세가 똑같을 수는 없다. 물론 브라질이 한국과의 경기를 제안하면서 넉넉한 초청비를 제공할 것은 아니다. 그렇다고 '공짜로 우리랑 경기하게 해줄게'라고 한 것도 아니다. 취재 결과 브라질 축구협회가 경기 중계권을 KFA에 넘긴 것으로 알려졌다. 이 문제에



사실상 몸풀기와 다름없었으니 전술적 움직임은 전혀 수 없었던 셈이다. 미디어의 퇴장만 요구한 것도 아니다. 11일 훈련장에는 대표선수들의 모습을 보고 싶은 아부다비 교민들도 함께 있었다. 그들은 훈련을 내내 지켜보았고 다 끝난 뒤에는 사인을 받고 함께





병원으로 옮겨져 치료에 희망을 걸었으나 결국 식물인간 상태로 판정받았다. 그러나 가족은 치료를 포기하지 않았다. 다시 아랍에미리트로 돌아와 여러 병원을 전전한 그녀는 지난해 독일의 한 병원으로 옮겨졌다. 그 기간 중 압둘라는 튜브를 통해 영양을 공급받으며 생명을 이어갔고 근육이 약화되지 않도록 계속 물리치료를 받았다.



입장에서 브라질과 격돌한다. 지난 다섯 번의 맞대결은 모두 대한축구협회가 브라질을 초청한 경우였다.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 축구대표팀은 19일 오후 10시 30분(한국시간) 아랍에미리트(UAE) 아부다비 모하메드 빈 자예드 스타디움에서 브라질과 친선경기를 펼친다. 레바논전의 아쉬움은 남아 있지만, 브라질을 만나는 기대감이



캡틴다운 면모를 보여줬다. 오래 훈련한다고 솔선수범인 것은 아니나, 확실히 자세가 다르다는 게 대표팀 관계자들의 전언이다. 선수단을 이끄는 최영을 대한축구협회 부회장은 "선수들 모두 손흥민의 능력은 인정하지 않는가. 그런 위치에 있는 선수지만





진흙이라 딛는 순간 발목을 감싸는 듯한 형태라고 했다. 그곳에서 우리가 원하는 플레이를 펼치는 것은 쉽지 않았다"고 전했다. 경기 전날까지 베이루트가 아닌 아부다비에서 훈련을 진행했던 벤투 감독도 "와서 그라운드 상태를 보니, 그렇게 결정하길 잘한 것 같다"고 했을 정도다. 정국이의 2013-2016





황희찬(잘츠부르크) 등 물 오른 유럽파 공격진들이 레바논과 브라질의 골문을 정조준한다. 물론 벤투 감독으로서도 고민거리는 있다. 바로 황의조와 황희찬의 포지션 엇박자다. 황의조는 손흥민과 더불어 벤투 감독의 절대적인 신임을 얻고 있다. 벤투 감독



있었다. 엄마가 27년 만에 깨어나 처음으로 한 말이 바로 내 이름이었다"며 눈물을 감추지 못했다. 이어 "나의 기적같은 이야기를 세상에 알린 이유는 사랑하는 사람에게 희망을 잃지 말라고, 그런 힘든 상태에 있을 때 죽은





속에서도 최상의 전력을 내세워 레바논 원정 승리를 노린다.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 축구대표팀은 14일 오후 10시(한국시간) 레바논 베이루트 카밀 샤문 스포츠시티 스타디움에서 레바논과 2022 국제축구연맹(FIFA) 카타르월드컵 아시아지역 2차예선 4차전을 치른다. 경기를 앞두고 선발이 공개됐다. 손흥민, 황의조가 선봉에 선 채 뒤에서 남태희, 이재성, 황인범, 정우영이 배치된다. 포백은 김진수, 김영권, 김민재, 이용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