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패스해야겠어요.. 강호동의 라끼남(라면끓여먹는남자) 지리산편<침샘테러주의> [라끼남] 지리산 Day다🎶 유재석 라면하고 강호동

유재석이 친 드럼 비트에 여러 작곡가들이 음원을 붙여나가는 '유플래쉬' 등으로 확장해갔다. 그리고 이 확장은 '뽕포유'라는 상황까지 이어지게 됐다. MBC © 뉴스1 유재석은 '뽕포유'를 통해서 트로트 가수에 도전하게 됐고, '유산슬'이라는 가명도 얻게 됐다. 그렇게 '릴레이 카메라'로 시작됐던 '놀면 뭐하니?'의 확장은 유재석이 '유산슬'이라는 새로운 캐릭터를 가지게 되는 확장으로 이어졌다. 확장이 또 확장을 부른 셈이다. '놀면 뭐하니?'도 단순히 TV에



"갔던 데랑 친구, 둘레도 돌고"라고 조심스럽게 답했다. 강호동은 단번에 "지리산 아니냐"며 "너무 소름 끼친다. 솔직히 제일 맛있었던 라면이 산장 라면이다. 인터넷에 검색해보니 지리산이 뜨더라"고 말했다. 강호동은 "지금 지리산 안 가면 내가 못 갈 것 같다. 지금 안 올라가면 이번 생에 정상을 못 밟을 가능성이 많다"며 의욕을 드러냈다. 전국에서 라면 물 올리는 소리가 들리는거 같네요 ㅋㅋㅋㅋㅋ 여기 작진중에 펭클럽있네 있어 진짜 맛있어 보임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아우 기름냄새~~~ ㅋㅋㅋㅋㅋㅋㅋ





'꽃보다 청춘 WINNER'를 만들어냈고, 이후에는 본격적으로 외전 작업에 돌입해 '신서유기' 멤버들을 주축으로 '강식당' 시리즈를 제작하기도 했다. 또 최근에는 '삼시세끼-아이슬란드 간 세끼'(이하 '아간세')라는 외전까지 제작해 지난달 29일 종영했다. 결과는 대성공이었다. '신서유기'의 화제성을 이어받은 프로그램들은 높은 시청률과 화제성을 유지하면서 사랑을 받았고, 이러한 프로그램의 인기는 '신서유기' 시리즈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특히 '아간세'의 경우 예능 최초 5분 방송이라는 파격 편성으로 큰 화제를 낳기도 했다. '아간세'의 나머지 풀버전을 공개하는 유튜브 채널 '채널 십오야'도 덩달아 인기를



얻었고, '채널 십오야'는 '아간세'가 종영할 무렵에 약 100만 명의 구독자를 확보할 수 있었다. '신서유기'의 확장이 TV와 디지털의 간극을 좁히는 역할까지 한 셈이다. tvN '신서유기 외전 삼시세끼-아이슬란드 간 세끼' © 뉴스1 이런 '아간세'의 도전은 '라끼남'의 도전으로 이어졌다. 본격적인 '신서유기'의 외전은 아니지만 강호동이 주인공으로 나서고 '아간세'에 이어 6분 방송이라는 파격 편성의 배턴을 이어받는다는 점은 일맥상통한다. 또한 TV 방송



더 인지도 쎔? 아간세 후속 라끼남(라면 끼리는 남자) 라끼남! 하는거 혹시 송민호야? 라끼남 안성굴탕면 jpg 라끼남 영상 존나 위험하다 나 강씨 콜렉터였나 나영석이 아간세나 라끼남 만드느것도 결국 새로운 시도 아님? 와이프와 라끼남 보면서 화이팅했습니다 라끼남 방송하는 방식 유툽 라끼남 풀버전 11시부터해 볼덬들 ㄱㄱ 라끼남 안성굴탕면 jpg 라끼남 보는데 라면 땡기는거 정상이지? 라끼남 보고 있는데 이건 패스해야겠어요.. 신진삼양만 먹던 덬 라끼남때문에 처음으로 안성탕면 끓여봄 십오야에서 지금 라끼남 호동이 나온다 유재석 라면하고 강호동



종료 후 '채널 십오야'에서 전체 분량이 공개된다는 점도 닮은 점이 많다. 프로그램의 무한한 확장성에 대해 '신서유기' 측 관계자는 뉴스1에 "'아간세'와 '꽃보다 청춘'의 경우 모두 '신서유기' 게임에서 출발을 하게 된 프로그램이었다"라며 "어떻게 보면 '신서유기' 외전이라 불리는 프로그램들은 모두 어떤 큰 기획에서 출발한 것이 아니라 다 프로그램 안의 말 한 마디에서 출발하게 된 거다"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5분, 6분 편성의 쇼트폼 콘텐츠를 이어가고 있는 것 역시 "말장난에서 출발했던 쇼트폼 콘텐츠에 의외로 호평을 해주셨고, 그렇게 또 '라끼남'으로



기획 의도도 이 한 마디의 중요성을 부각시킨다. 평소 스케줄 없는 날, "놀면 뭐하니?"라고 말하는 유재석에게 카메라를 맡기면서 시작된 릴레이 카메라가 이 프로그램의 출발이라는 것 말이다. 한 프로그램 안에서 끊임없이 다른 설정과 포맷을 이끌어온 것은 MBC '무한도전' 시절부터 김태호 PD가 보여온 장기 중 하나였다. '놀면 뭐하니?' 역시 이런 김태호 PD의 장기가 제대로 드러난 프로그램이었다. 가장 먼저 '릴레이 카메라'로 방송을 시작했던 '놀면 뭐하니?'는 이후 조세호의 집에서 릴레이 카메라 출연자들과 게임을 즐기는 '조의 아파트',



은어를 가져다 썼다고 생각해보세요 방송 난리나고 여성상품화에 여혐이라고 사과하고 접었어야 될걸요 방송가에 메갈 물든 작가들이 상당히 많다는데 저런걸 모르고 내보냈다? 말도 안되죠 아 강호동 라끼남 라면 진짜 맛나게 먹네요 라면 불 올려야하나 ㅋㅋㅋ 방금 라끼남에서도 그렇고 예전 부터 저렇게 끓이는 스타일인듯 일반적으론 물이 면에 넘치게 끓이는데 말이져 근데 어ㅈㅔ 애들 안성탕면 먹더라 태형이 캐리어에서도 봣는더.. 라끼남에서도 안성탕면 먹고 함 먹어볼까? ㅇㅅㅇ [스포티비뉴스=장진리 기자] '국민 MC' 강호동이





쇼트폼 콘텐츠가 이어지게 된 것 같다"라고 얘기했다. 결과적으로 '신서유기' 시리즈의 확장은 말 한 마디가 시작이었다. '채널 십오야'가 쇼트폼 콘텐츠를 선보일 수 있게 되고 다양한 외전들이 쏟아지고, tvN이 5분 편성이라는 파격적인 도전을 할 수 있었던 것 역시 '말 한 마디'가 원인이 됐다. MBC '놀면 뭐하니?' © 뉴스1 말 한 마디로 시작한, 또 하나의 무한 확장성 예능이 있다. 바로 김태호 PD가 연출하고 유재석이 고정출연하는 '놀면 뭐하니?'다. 프로그램의



'신서유기'와 '놀면 뭐하니?'. 과연 또 어떤 '말 한 마디'가 이들의 색다른 확장을 만들어낼지 기대를 높이고 있다. taehyun@news1.kr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5,6분짜리 방송으로 만들어서 잼있음 유툽가서 풀방보게 하는 다변화를 추구하는거니깐 저혼자 킥킥 거리며 보나봐요-.^^;; 중간에 송민호 웃음 터진게 너무 웃겨서 자꾸 생각나네요..강호동 라끼남 6분방송 ㅋㅋ 저도 모르게 .. 불닭게티를 .... 강호동의 라끼남(라면 끼리묵는 남자) 요근래 유튜브방송인데 보배인들이 합심해 올리려고 노력하는 오뚜기점유인데...ㅜ 이건뭐 30분 짜리 농X 안성탕면 광고네요..ㅜ 이제 오뚜기 어쩌죠..? 지금 라끼남 다